Posterior Stenoscopic Lumbar Decompression - 내시경 협착신경감압술(7mm의 최소 절개 후 내시경, 레이저, 그리고 다이아몬드 미세 드릴을 사용하여 근육이나 뼈의 손상 없이 척추관을 넓히는 시술)
방법
척추 마취 하에 직경 1cm 미만의 최소 절개 후 내시경 & 시술도구를 삽입하여 두꺼진 척추후궁과 황색인대 제거하고 돌출된 디스크를 제거하는 시술방법입니다.
장점
기존의 협착증 수술과 달리 약 1cm 내외의 최소 절개 후 초미세 내시경으로 접근하여 협착된 신경통로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흉터가 매우 적고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평소 심혈관질환이나 신장병,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들도 시술 가능합니다.
회복시간도 빠르며 뼈, 근육, 인대의 손상 최소화.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바로 보행가능! 다음날 퇴원 가능합니다.
대상
당뇨, 고혈압등의 지병으로 수술이 불가능했던 환자
척추관협착증, 목·허리 디스크환자
허리와 다리, 목에서 팔까지 통증이 발생한 환자
고령이라 수술이 부담스러워 치료를 망설이던 환자
보존적 치료를 받아도 호전되지 않는 환자
빠른 시일내 시술 후 일상복귀를 원하는 환자
기존 척추 수술 VS PSLD 허리 신경협착 감압술
주의사항 및 부작용 안내
ㆍ치료 효과 및 기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시술 중 통증 및 방사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ㆍ경막천자(두통, 신경차단 등), 경막외관 절단, 감염(농양), 혈관손상, 혈전, 약물과민반응, 신경손상, 일시적 통증 증가, 효과 없음 등의 부작용이 드물게 발생할 수 있으며 각 부작용에 따라 약물투여, 추가적인 시술이나 수술, 입원 등이 필요할 수 있다.
ㆍ카테터을 통해 문제가 발생한 디스크 치료시 신경 손상의 위험은 거의 없지만 카테터 움직임과 많은 양의 약물을 사용하는 점은 신경을 오히려 압박할 수 있다.